학과개요

학과소개

서비스 · 생산 · 물류 학과는 지식정보화 시대의 급속한 기업환경 및 경영여건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고급 경영자 및 서비스·생산·물류, e-비즈니스 전문가를 양성함을 목표로 한다.

재무, 마케팅, 전략, 인사조직, 경영정보 등 전통적인 경영학 분야의 기초적인 소양을 토대로 하여 서비스·생산·물류에 대한 고급 지식을 습득하고, e-비즈니스와 전자상거래 등 현대 경영학의 새로운 발전 방향을 접목시킴으로써 경영의 합리성과 효율성을 추구하는 실무적 경영교육의 장을 제공한다.

경영에 익숙한 전공자들은 합리적 의사결정 지식을 e-비즈니스 및 전자상거래 지식과 함께 습득함으로써 디지털 시대의 도전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고급 경영인이 될 수 있으며, 정보기술에 숙련된 전공자들은 전자상거래와 같은 디지털 경영 능력을 심화 발전시키면서도 경영관련 지식을 체계적으로 체득함으로써 정보화시대에 요구되는 실무적인 경영 인재가 될 수 있다.

교육목표

  1. 21세기 첨단 지식정보화 사회를 선도할 수 있고,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기업윤리의식에 투철한 참된 경영인을 육성한다.
  2. 경영학 분야의 전문 지식과 함께 정보기술을 활용하여 다양한 경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 실력 있는 경영인을 육성한다.
  3. 실무적인 교육을 통해 경영 지식을 비즈니스 현장에서 즉시 적용할 수 있는 실용적 경영인을 육성한다.
  4. 전세계의 문화적/언어적 다양성을 이해하고, 국제적 경쟁과 협력을 통해서 새로운 미래를 창조할 수 있는 창의적 경영인을 육성한다.
  5. 지역사회와 국가, 나아가 인류사회의 일원으로서 자신의 역할과 임무를 올바르게 인식하고, 인류사회의 번영에 공헌할 수 있는 헌신적 경영인을 육성한다.